[RoR] window7 x64환경의 ruby 1.9.2에 mysql2 gem 설치하기

windows 7 x64환경의 ruby 1.9.2에 mysql2 gem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7환경의 ruby 1.9.2에 mysql2 gem 설치하기

ROR-'windows 7 x64환경의 ruby 1.9.2에 mysql2 gem 설치하기'

gem을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gem install mysql2

하지만 안타깝게도 저의 64비트 윈도우 환경에서는 mysql2 gem이 제대로 설치 되지 않는군요.

열심히 구글링 끝에 겨우 설치에 성공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환경에서 머리카락을 뜯고 계신 분께는 이 글이 도움이 될 거에요.

Devkit 설치하기

  1. devkit을 내려 받습니다.
  2. devkit의 압축을 풉니다.
  3. cmd를 실행합니다.
  4. devkit 폴더로 갑니다.
  5. ruby dk.rb init를 실행합니다.
  6. 생성된 devkit의 config.yml 파일의 루비 경로를 수정해 줍니다.
  7. (선택사항) ruby dk.rb review 를 실행하여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8. ruby dk.rb install을 실행합니다.

자 이제 ruby 1.9.2에서 mysql2 gem을 설치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마쳤습니다.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보죠.

mysql2 gem 설치 하기

  1. libmysql.dll 32비트를 내려받습니다.
  2. ruby192\bin 폴더에 내려받은 libmysql.dll을 복사합니다.
  3. mysql/lib 폴더에 내려받은 libmysql.dll를 복사합니다.(원본은 백업해 두세요.)
  4. subst X: "C:\mysql5.5.x" 로 mysql 폴더를 가상 드라이브로 설정해 줍니다.
  5. gem install mysql2 --platform=ruby -- --with-mysql-dir=X: --with-mysql-lib=X:\lib 로 gem을 설치합니다.
  6. subst X: /D 명령어로 가상 드라이버를 해제합니다.

드디어 길었던 windows 7 x64환경의 ruby 1.9.2에 mysql2 gem 설치하기 과정이 끝났습니다.

32비트 환경에서는 libmysql.dll파일을 내려받을 필요가 없어요.:D

참고 자료

Installing mysql2 gem on ruby 192

Development-Kit
by 月風



by


Tags : ,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