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고 나니.

내가 이렇게 아파본적이 언제였던가.

따로 적어논건 없지만 최근 5년, 아니 10년안에 이토록 아파본적은 없는듯하다.

3년전쯤 닭을 먹고 채해서 삼일동안은 굶듯하고, 일주일간 힘들었던 기억이 있지만,

이번에 찾아온 병마는 그때 그녀석보다 더 무서운 녀석이었다.

최근의 기억이 더 선명하게 다가오니까.

분명 나는 참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었다.

옷도 따뜻히 입고는 분위기 잡는다고 해운대 바닷가를 좀 거닐었을뿐인데,

동백섬을 한번도 못걸어봐서 한번 걸어봤을 뿐인데,

미국여행을 다녀온지 이틀이나 지나서 내려온 부산인데,

저녁을 좀 부실하게 먹고,

찬바람좀 쐬었다고 몸살기운이 있다.

나홀로 커피숖에서 시간을 때우다, PC방에서 게임도 한판하고는

새벽한시가 다되서 만난 친구와 집에서 맥주를 딱 한캔 마시고는 잤다.

다음날 아침 일찍 낚시를 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약간의 몸살정도야 자고 일어나면 나을꺼란 기대와 함께 잠이 들었고,

머지않아 악몽과 함께 깨어났다.

꿈의 내용은

티벳 퍼밋(TTB)을 못받아서 여기저기 구해보는데,

여기도 저기도 '넌 행운의 동전이 없어서 못들어간다.'

라고 어처구니 없는 퇴짜를 놓는 꿈이었다.

정말 답답하고 해결불가능한 상태에 빠진 꿈이었는데,

깨어나니 내 몸상태가 딱 그랬다.

열이 있는것 같아 머리에도 팔에도 다리에도 손을 대보니,

손이 닿는곳마다 화상을 입었을때처럼 쓰라리다.

숨을 쉬기 힘들정도로 답답하고,

머리는 어지럽고 힘들어서 잠도 안온다.

누웠다가 엎드렸다가 새우자세, 뒷다리 부러진 메뚜기자세등 자세를 바꾸어도 별 효과가 없다.

죽겠다.

아. 죽겠네.

안아픈거라고 자기최면을 걸어보려고 했지만, 어지러워서 안되겠다.

이렇게 한참을 뒤척이다가 겨우 잠이 들었다.

그리고 아침7시.

도저히 못일어나겠다.

더자자.

아침 9시.

다행히 열이 많이 내려서, 39도도 안될꺼 같다. 좀 살꺼같다.

친구가 와서 머리를 만져보더니 완전 뜨겁다며 감기약을 약을 한주먹 쥐어주길래 먹고 또 잔다.

오후 한시. 일어나서 낚시하러 출발.

남해로 가는내내 시체처럼 잠들어있었다.

남해에 도착해서 낚시 한시간.

물론 물고기들은 아직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않았기에 입질도 없다.

숙소로 들어와서 저녁도 안먹고 아침까지 내리자고는,

조금 허기가 진 기분이 들어서 포도를 두송이 집어먹었다.

그러고 또 졸려서 자려는데 친구가 낚시를 가자고 운전을 하란다.

'모험심 강한녀석 같으니라고..'

하긴 시체가 운전하는 차를타보는건 꽤 색다른 경험이긴 할꺼다.

고기좀 잡게생긴 낚시꾼3명이 낚시를 하고있는 방파제 근처에 자리를 잡고 몇번 던졌다.

하지만 역시 물고기는 없다.

겨울이라서 따뜻한 남쪽나라로 간게 분명하다.

아니나 다를까 프로 무슨 낚시 협회라고 적혀있는 낚시 쪼끼를 갖춰 입은 전문가 3명이 차로 돌아와 라면을 끓여먹는다.

우리보다 두시간은 일찍 나온것 같아보이는데,

살림망은 비어있다.

낚시는 역시 따뜻할때 가야겠다.

숙소로 돌아오니 또 졸립다.

부산으로 다시 돌아가는 차안에서 내리자고,

친구집에 도착해서 내리자고,

저녁먹고 영화라도 보고 놀자는 친구를 뒤로하고 또 내리잤다.

다음날 아침에야 일어났는데 아직도 머리가 띵하다.

집에와서 좀 쉬면 낫겠지.

열심히 기차타고 무사히 집에 도착해서 벌써 4일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몸상태가 엉망이다.

이렇게 아프니까, 무언가에 대한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하다못해 내가 그렇게 즐겨하는 게임도, 재미가 없다.

뭐든지.

건강해야 의욕이 생긴다는걸 몸소 새기고 있는중이다.

빨리나아서,

앞으론 아프지 말아야지.

아자!

by

Tags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