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태극권] 중국무술 태극권, 태극권 수련일 기 남작미[5일차,6일] (Tai Chi Training diary)

태극권 수련일기 [태극권,Tai Chi,수련일기,중국무술,martial arts]

이미지출처 : www.visitreykjavik.is



5일차.

그동안 배웠던것을 복습하는 위주로 운동을 했다.

야마분종과 누술요보를 할 때, 머리가 들쑥날쑥하지 않도록,

반듯하게 나가도록 하고 무게중심이동을 확실히 해야 한다.

6일차.

그동안 배웠던 동작의 복습과 새로운동작인 남작미를 배웠다.

기본자세를 잡고,

포구를 한 후,

궁퇴붕비
궁보를 밟으며 야마분종과 비슷하지만 왼쪽팔을 상체와 반원을 만들정도만 내민다.

전체신비
양손을 대각선 앞쪽으로 쭉 뻗어서 핀다.

전체후리
뻗은 양손을 뒤쪽으로 훑어오면서, 팔에 잡힌 무언가를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무게중심을 뒷발에 이동시킨다.
이때 팔에 힘을주어 잡아당기는것이 아니라, 무게중심만 확실히 옮겨주면 된다.

전체탑수
오른쪽손바닥을 왼손바닥에 포갠다.
이때 팔의 위치는 너무 뒤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약 45도정도 앞쪽에 둔다.

전체제??
몸을 다 돌리지 말고, 허리만을 돌려서 앞쪽으로 민다.
이때 너무 많이 밀면 안되고, 팔과 몸통이 원의 느낌을 가질 정도로만 민다.

후좌수비
포개진 팔을 어깨넓이로 풀고,
뒤쪽으로 중심을 이동하면서 팔을 가져온다.

궁보안장
궁보를 밟으며 아래서부터 반원을 그리듯이 양손으로 장을 내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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