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대형 출판사인 구글에서 문학공모전을 열기로 했다.



쟝르는 안드로이드로, 다소 생소한 쟝르이기에,



전 세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번 공모전을 여는것이라고 한다.



재미있을것 같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친구와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나는 글을, 친구는 약간의 삽화를 그려주기로 하였다.



일정관리를 잘해서 시간에 쫒기지 않고,



좋은 작품을 출고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

Related videos



* Introducing Android





* Androidology - Part 1 of 3 - Architecture Overview




* Androidology - Part 2 of 3 - Application Lifecycle




* Androidology - Part 3 of 3 - APIs





* A first hand look at building an Android application




———————————————



Android Writer Challenge

[Android Writer Challenge - 안드로이드 공모전]



by


Tags : ,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작년에 스노우보드를 처음 접해보고는 그 재미에 푹 빠져버렸다.



그래서 올해에는 제대로 열심히 타보려고,



휘팍(휘닉스파크) 시즌권도 끊고, 장비들을 몽땅 구입했다.



보드복 [스노우보딩,휘닉스파크,보드장비,보드용품,보드복,snowboarding,board equipments,board wear]

[보드복]



보드장비 [스노우보딩,휘닉스파크,보드장비,보드용품,보드복,snowboarding,board equipments,board wear]

[고글,헬멧,장갑,버프..]



부츠,바인딩,데크 [스노우보딩,휘닉스파크,보드장비,보드용품,보드복,snowboarding,board equipments,board wear]

[부츠,바인딩,데크]



새벽 4시50분에 일어나서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휘팍으로 향했다.



아직 개장한지 얼마 안되서 슬로프도 다 열리지 않았기에..



사람이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좀 많았다.



개인장비가 확실히 렌트 장비와는 다르더라~!



생각보다 잘 타져서 재미있게 타다가 왔다.



휘팍 스노우보딩 [스노우보딩,휘닉스파크,보드장비,보드용품,보드복,snowboarding,board equipments,board wear]

[슬로프에서~!]



평일에도 시간봐서 야간보딩 한번씩 하러 가줘야겠다.



올 시즌이 끝날때 쯤이면 가볍게 점프정도는 소화할 수 있을라나?!



해보는거다! ㅇ ㅏㅈ ㅏ!



by


Tags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바 성능팁 배열리스트,링크드리스트 (Java PerformenceTip ArrayList/LinkedList)[Java,자바,ArrayList/LinkedList]

이미지출처 : blogs.sun.com

자바 성능팁 배열리스트,링크드리스트 (Java PerformenceTip ArrayList/LinkedList)









http://java.sun.com/developer/JDCTechTips/2002/tt0910.html

ArrayList/LinkedList

———————————–

ArrayList가 빠르다! 아니다 LinkedList가 빠르다!



말이 많다..



사람마다 잘하는 일이 다르듯이..



ArrayList와 LinkedList도 잘하는 일이 다르다.



ArrayList는 어릴적에 주로 레고를 가지고 놀아서,

임의적 접근에 강하다.



예를 들자면..

1000개의 음반중에 128번째 들어있는 음반을 듣고 싶다던가 할 때. musicArrayList.get(128) 으로 찾는게 빠르다는 것이다.



LinkedList는 어릴적에 주로 도미노게임을 하며 자라서 그런지..

줄세우는것에 강하다.

1000개의 음반을 사와서 차곡차곡 음반진열장에 넣는데 특화되있는것이다.

for(int i=0;i<1000;i++) {

musicLinkedList.add(musicAlbum[i]);

}




Zero Length Array

———————————–

리스트를 배열로 바꿀때 길이가 0인 배열을 파라메터로 넣어주면..

리스트가 비어있을때엔 길이가 0인 배열을 바로 넣어주고,

리시트가 차있을때엔 리스트에 들어있는 (Object)타입을 파라메터에 맞게 변환해주는 효과가 있다.




String out[] = (String[])stringlist.toArray(new String[0]);




Reference

———————————–

Using ArrayList/LinkedList and Using Zero-Length Arrays

(http://java.sun.com/developer/JDCTechTips/2002/tt0910.html)



by


Tags : , ,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주쓰는 OpenGL함수들 (favorite OpenGL Functions!!)[OpenGL,함수,funtion,favorite]

이미지출처 : techie-buzz.com

OpenGL함수들 (OpenGL Functions!!)







———-


Shape

———-

Shape.draw();

GLU.gluCylinder(QUADRIC, RADIUS, RADIUS, height, slices, stacks);

GLU.gluDisk(QUADRIC, Inner RADIUS, Outer RADIUS, slices,

stacks);



GLU.gluSphere(QUADRIC,RADIUS, slices, stacks);



#DISPLAY LIST With GL_COMPILE

GL.glNewList(this.getListIndex(), GL.GL_COMPILE);



GL.glEndList();



GL.glBegin(TYPE);

GL.glVertex3f(AxisX,AxisY,AxisZ);

GL.glEnd();



#TYPES

GL.GL_POINTS

GL.GL_LINE_LOOP

GL.GL_LINES

GL.GL_QUADS

GL.GL_LINE_STRIP (CURVE -> Multi Line)








———-

translate

———-

GL.glLoadIdentity();

GL.glPushMatrix();

GL.glPopMatrix();

GL.glTranslatef(AxisX,AxisY,AxisZ);

GL.glRotatef(Angle, AxisX,AxisY,AxisZ);



———-

size

———-

GL.glPointSize(float size);

GL.glLineWidth(float width);




———-

colors

———-

GL.glColor3f(float red,float green,float blue);

GL.glColor4f(float red,float green,float blue,float alpha);

GL.glColor4fv(float args[]);



———-

Effects

———-

GL.glBlendFunc() :

blend function’s source and destination rate setting.

EX)

GL.glBlendFunc(GL.GL_SRC_ALPHA, GL.GL_ONE_MINUS_SRC_ALPHA);




GL.glLightfv() : light setting.

EX)

GL.glLightfv(GL.GL_LIGHT1,

GL.GL_DIFFUSE,

new float[] {1.0f, 1.0f, 1.0f, 1.0f});

GL.glLightfv(GL.GL_LIGHT1,

GL.GL_AMBIENT,

new float[] {0.5f, 0.5f, 0.5f, 1.0f});

GL.glLightfv(GL.GL_LIGHT1,

GL.GL_POSITION,

new float[] {-50.f, 50.0f, 100.0f, 1.0f});




GL.glEnable() : enable effects.

EX)

GL.glEnable(GL.GL_BLEND);

GL.glEnable(GL.GL_LIGHTING);

GL.glEnable(GL.GL_COLOR_MATERIAL);




Reference

————————-

Using OpenGL in SWT Applications :

http://www.eclipse.org/swt/opengl/

http://www.eclipse.org/articles/Article-SWT-OpenGL/opengl.html



NeHe : http://nehe.gamedev.net/



by


Tags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번더플로어2 (Burn the floor) [춤,공연,번더플로어,dance,burn the floor]



처음 접해본 댄스쇼.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쇼였다.



그야말로 편안하게 웃으며 즐길수 있는 쇼였다.



시대별로 유행(?) 했던 춤에 대해 약간의 설명과,

열정적인 춤들을 보여주었는데,

춤도 춤이지만 음악과 노래도 좋았다.



정말 다양한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호흡을 맞추어 춤을 추는 모습이 멋졌다.



공연 스크린 - 번더플로어2 (Burn the floor) [춤,공연,번더플로어,dance,burn the floor]

[Intermission - 쉬는시간에 찍은 스크린1]

공연 스크린 - 번더플로어2 (Burn the floor) [춤,공연,번더플로어,dance,burn the floor]

[Intermission - 쉬는시간에 찍은 스크린2]



댄서 - 번더플로어2 (Burn the floor) [춤,공연,번더플로어,dance,burn the floor]
[사인행사를 하기 위해 나온 댄서- 카메라만 들이밀어서 찍었더니 초점이 안맞는다.]



한마디로 ‘유쾌’한 공연이었다.



이 공연을 보고 나니, 춤바람이 왜 나는지 알 것도 같다.^^;



나중에 또 이와 비슷한 공연이 있다면, 또 보러 가고 싶다~!



by


Tags : , , , , , , ,

  •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